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BYD 1톤 전기트럭 T4K 보조금 파격 지원 나선 GS글로벌

기사승인 2024.03.27  22:54:48

공유
default_news_ad2

GS글로벌이 최근 정부 보조금 지원 축소가 결정된 BYD 1톤 전기트럭 ‘T4K(티포케이)’ 구매 고객을 위해 자체 보조금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또한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고객감사 할인 100만원과 전기차 충전 쿠폰 100만원을 추가로 포함시켜 T4K 구매에 대한 부담을 대폭 완화시켰다.

환경부가 지난달 발표한 ‘2024년 전기차 보조금 개편안’에 따르면 T4K의 정부 보조금은 지난해 1,200만원 보다 738만원이 줄어든 462만원으로 결정됐다. 여기에 지방비 보조금, 소상공인 보조금 등을 더하면 전년 대비 1,000만원 이상의 보조금이 축소됐다. T4K는 △1회 충전시 주행거리 △충전 속도 △사후서비스(AS)망 등의 보조금 기준은 모두 충족했지만 리튬 인산철(LFP)배터리를 장착한 점으로 인해 보조금이 감소했다. T4K는 기존 리튬 인산철(LFP)배터리의 부피문제, 화재 안정성, 겨울철 성능 안정성 등을 강화한 차세대 블레이드(Blade) 인산철 배터리를 탑재했지만 이번 개편안에서 보조금이 축소되어 구매에 대한 고객 부담이 대폭 상승했다.
 
이에 GS글로벌은 이번 보조금 정책에 따른 고객 추가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특단의 대책을 마련했다. 모든 고객에게 국비 보조금 및 지방비, 소상공인 보조금 등 타사 대비 고객이 추가적으로 부담하게 되는 보조금 부족금액을 전액 지원함으로써 고객이 구매에 대한 부담을 대폭 완화할 수 있게 됐다.

또한 GS글로벌은 보조금 지원 외에도 고객감사 할인 100만원과 전기차 충전 쿠폰 100만원도 추가로 제공한다. GS글로벌은 보조금 지원 결정을 오랫동안 기다려준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이번 고객 감사 혜택을 결정했다. 이로써 T4K 구매 고객은 ▲타사 보조금 조건 대비 동일 지원 혜택 ▲고객감사할인 100만원 ▲전기차 충전 쿠폰 100만원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러한 파격적인 혜택은 GS글로벌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진정한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보조금 감소로 인한 부담을 소비자에게 전가시키지 않겠다는 의지와 함께, 특히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친환경 트럭 보급 사업을 영위하기 위한 과감한 결정이다. GS글로벌은 국내 소비자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BYD와 협업하여 T4K의 개발 단계부터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며 공을 들여왔다. 기존 1톤 트럭에서 볼 수 없었던 상품성 강화를 비롯해 T4K 전용 전시장도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친환경 트럭 사업을 전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오고 있다. 이번 보조금 지원 결정으로 고객들이 오랫동안 안심하고 T4K를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신뢰와 저변 확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GS글로벌 모빌리티 사업부 담당자는 “고객의 부담을 없애고, T4K의 친환경 이동수단의 가치를 고객들과 함께 확대하기 위해 GS글로벌, BYD, 그리고 딜러사들과 함께 더 튼튼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T4K를 안심하고 구매하고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원준 wonjun9500@gmail.com

<저작권자 © 모터피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