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수입차 최초 T맵과 카카오맵 지원 내장형 내비게이션 ‘카블릿’ 탑재한 푸조∙시트로엥

기사승인 2018.10.12  12:23:05

공유
default_news_ad2

푸조와 시트로엥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주)가 수입자동차 최초로 T맵과 카카오맵을 순정 디스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내비게이션 ‘카블릿’을 기본 탑재한다고 밝혔습니다. 카블릿은 카(Car)와 태블릿(Tablit)의 합성어로, 차량의 인포테이먼트를 태블릿처럼 간편하고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대상 차량은 9월 이후 판매되는 푸조 3008 SUV와 5008 SUV, 그리고 시트로엥 뉴 C4 칵투스와 그랜드 C4 피카소 등 4개 차종의 최상위 트림이며, 이외의 차종 및 트림 구매고객은 옵션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선보인 ‘카블릿’의 가장 큰 장점은 내장형 내비게이션의 안정성과 모바일 내비게이션의 실시간 경로 검색 기능을 결합했다는 것입니다. 최신 아틀란 3D맵은 물론, T맵과 카카오맵, 구글맵 등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지원하는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사용할 수가 있는것입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동영상, 음원 스트리밍, 웹서핑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로 키보드를 연결하면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나 엑셀과 같은 문서작성 프로그램도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는 미러링 기능도 지원합니다.

한불모터스(주) 관계자에 따르면 "내장형 내비게이션을 선호하는 고객 비중이 여전히 높고, iOS보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기기 사용자가 높은 국내 환경을 고려해 해당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탑재하게 됐다"며, "애플 카플레이를 통해 T맵과 카카오맵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매번 모바일 기기와 유선연결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연결시 모바일 기기 사용 제약에 대한 불편함이 있었는데 새로운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이러한 단점을 보완했다. 푸조와 시트로엥 고객들에게 개선된 내비게이션 편의성과 활용도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현재는 모바일 테더링 기반이지만 향후 차량 자체에 유심을 탑재하는 방식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인 만큼, 모바일 기기 없이 실시간 경로 검색은 물론, 동영상 및 음원 스트리밍, 각종 웹서핑 등 모든 서비스를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정원준 wonjun9500@gmail.com

<저작권자 © 모터피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