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베이징에서 새로운 BMW ART CAR 공개

기사승인 2017.06.01  15:21:25

공유
default_news_ad2

18번째 BMW ART CAR가 지난 31일 베이징 Minsheng Art Museum에서 공개되었다.

BMW ART CAR #18 | 출처: BMW

BMW ART CAR 프로젝트는 프랑스 레이서이자 경매인(auctioneer)이었던 Hervé Poulain에 의해 시작되었다.  Hervé Poulain는 아티스트를 초대해 자동차를 이용한 유화(油畵)를 제작하기를 원했다.최초 BMW ART CAR에는 BMW 3.0 CSL이 사용되었고 페인팅은 Hervé Poulain의 절친인 미국 아티스트 Alexander Calder가 맡았다.  Hervé Poulain은 첫 BMW ART CAR와 함께 1975 르망 24시간 레이스(Le Mans endurance race)에 직접 참여하기도 했다.  이후 세계 각국의 유명 아티스트들이 BMW ART CAR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BMW ART CAR #1(BMW 3.0 CSL) | 출처: Time Wang_Wikipedia

 

이번 BMW ART CAR 프로젝트는 참여자 중 최연소(1978년생)인 중국 멀티아티스트 Cao Fei가 맡았다.  BMW는 국제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중국 멀티미디어 아티스트가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접목해 자율주행(autonomous driving), 하늘을 나는 자동차(airborne cars)와 디지털화(digitalization)와 같은 모빌리티(mobility)의 미래를 표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18번째 BMW ART CAR의 캔버스로는 2017 BMW M6 GT3이 사용되었다.   M6 GT3 ART CAR는 차량, 스트리밍 비디오와 전용 앱으로 만 볼 수 있는 형형색색의 빛의 입자로 이루어진 증강현실 이렇게 크게 3가지로 나뉜다.  전용 앱 없이는 그저 검정 카본파이버 레이스카로 보인다는 이야기다.

 

2017 BMW M6 GT3에 적용된 4.4리터 트윈터보 V8은 585마력을 발생시키며 차량의 무게는 1,300kg도 나가진 않는다고 한다.  동력은 6단 레이싱 시퀀셜 미션(sequential racing transmission)을 통해 전달되며 최고속도 280k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전시를 마친 후 BMW M6 GT3 ART CAR는 이번 11월 마카오에서 개최되는 FIA GT World Cup에 참여할 예정이다. 

 

 

 

민철기 에디터 knt1966@gmail.com

<저작권자 © 모터피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